썰렁개그의 블로그

 

YouTube(유튜브) 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동영상의 재생목록 다른 재생목록으로 변경하면,

SNS(Twitter)에 '유튜브 링크 트윗'이 자동으로 등록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에 관해서 수정사항이 생기면 수정된 동영상의 링크가 자동으로 트윗 되어 버려서,

트위터에 동일한 영상에 관한 트윗이 반복적으로 트윗 되어서 트위터가 지저분해졌다.

유튜브에서 영상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트위터에 트윗 되도록 어디선가 설정을 한 것 같은데 찾지 못하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나면 항상 트위터에 방문하여 중복된 유튜브 링크를 일일이 삭제했었다.

그러던 중 드디어 오늘 어디서 설정을 하면 되는지 찾았다. 아래 그림 참조.

 

유튜브 접속하면 오른쪽 위에 자신이 설정한 유튜브 프로필 사진이 작게 보인다.

(유튜브 프로필 사진을 따로 설정 하지 않았다면 기본 설정으로 나타나는 사람 형태 그림이 보인다)

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작은 팝업창이 나타나고, 그 창에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정 설정(YouTube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계정 설정]에서 '연결된 계정'을 클릭하여 SNS에 자동으로 유튜브 링크가 트윗 되는 것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다. 

□ 동영상 업로드: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SNS계정(트위터 등)에 링크가 등록 된다.

□ 공개 재생목록에 동영상 추가: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된 재생목록에 동영상을 추가하면, 재생목록에 추가된 동영상의 링크가 자동으로 연결된 SNS 계정에 등록 된다.

□ 동영상에 좋아요 표시 또는 재생목록 저장: 자신이 '좋아요'를 누른 동영상과, 자신의 재생목록에 추가한 다른 사람의 동영상의 링크가 연결된 SNS 계정에 자동으로 등록 된다. 이 항목의 체크박스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이 비활성화 된 이유는 '개인정보 보호' 설정에서 '내가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에 관한 정보가 비공개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