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렁개그의 블로그

 

[달걀]

군대 있을 때 일요일 마다 나오던 메뉴, 간장계란밥... 김치국과 함께라면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어요. 하하하하하하.

이 메뉴는 간장이 생명이죠(고추장에 비벼도 맛남). 신선한 계란 또한 포인트~!!! 계란이 없을 시, 마가린이나 버터로 대체 가능~!!

그리고 계란이 신선하다면, 날계란으로 비벼서 드셔도 더 좋아요. 비리지만 않다면요.

달걀은 완숙 된 것 보다, 완전히 프라이드 된 것 보다, 노른자가 살짝 부드럽게 미끄러질 정도로 삶거나 프라이 하시면,

입자가 작아서 몸에 흡수가 잘됩니다. 아무래도 완숙을 하게 되면 달걀이 입자가 커져서 몸에 흡수가 잘 안되겠죠?

반숙을 하거나, (신선한)날달걀로 드시게 되면 몸에 흡수가 잘되어서, 아주 효과적인 달걀 섭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닭발, 족발](콜라겐)

그리고 피부에 좋다고, 관절에 좋다고, 닭발, 족발, 돼지껍질 많이들 드시죠? 이것도 그냥 먹으면 닭 Skin 과 돼지 Skin에 함유된 콜라겐이 몸에 흡수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닭발 등을 먹을 때 파인애플을 함께 먹어주면, 파인애플의 산성 성분이 콜라겐 입자를 작게 만들어줘서, 체내 흡수율을 높여줘요. 어머님들께서 고기 사왔는데 질겨서 못 먹겠다고, 키위나 배 같은 것을 갈아서 고기와 함께 재워놓는 것 보셨죠? 코~ 재워 놓는 것. 그렇게 하면 고기가 부드러워지죠? 그것과 같은 원리에요. 콜라겐은 입자가 커서 몸에 흡수가 잘 안되므로, 파인애플과 함께 드시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굳이 파인애플이 아니더라도, 레몬, 키위, 오렌지와 같은 산성이 약간 강하다 싶은 과일과 함께 드시거나, 닭발,돼지껍질 등을 과일과 함께 재워놓았다가 조리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토마토]  

토마토 먹을 때 갈아먹거나 그냥 설탕이 찍어서 먹거나 하시는데, 토마토와 설탕은 아주 좋지 않은 음식 궁합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리려던 토마토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은 올리브유와 함께 먹거나, 아몬드와 함께 먹는 것입니다. 올리브유를 넣고 토마토를 살짝 볶아서 드셔도 되고, 스파게티 소스로 만들어 드셔도 돼요. 아몬드도 함께 먹으면 고소하니 환상이겠죠? 올리브유와 아몬드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좋아지는 이유는, 토마토가 지용성 비타민 이기 때문이에요. 지용성 비타민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르지만, 아마도 지용성 비타민은 기름 성분을 만나게 되면, 몸에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변화되는 그런 원리가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