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렁개그의 블로그

 

 

※출처: 루리웹 izumi69(8068) 작성

 http://bbs.ruliweb.com/game/ps/915/board/read/3773752

 

 

*원본출처 | http://www12.atwiki.jp/bayonetta/pages/36.html

 

지금까지 알려진 특전 및 추가요소를 정리해봤습니다.

출처는 위키.



위키 특성상 나중에 추가되거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클리어 특전


1. 지금까지 클리어 한 미션의 평가를 확인할 수 있는 「올 리설트」가 메뉴에 출현.



2. 갤러리 모드가 개방

클리어는 전챕터 플레이 할 필요는 없는, 다른 난이도와 교대로 챕터 클리어 하는 것도 OK
차례는 제외하고, 난이도 마다의 전챕터를 클리어 하는 것이 해제조건
예를 들어 이지 에필로그만 클리어 해도 액세서리 「영원한 마리오네트」는 해제되지 않는다



3. VERY EASY·EASY 전챕터 클리어

악세서리 「영원한 마리오네트」가 구입 가능
클리어 후, 노멀 이상의 난이도로 설정해 게이츠 오브 헬에 들어갔을 때에 상품 추가
노멀 이후에서도 이지·베리이지와 같이 오토매틱 모드가 사용 가능하게
다만 노멀 이상의 난이도로 장비하면 콤보 감소



4. NORMAL 전챕터 클리어

난이도 하드 추가
출현하는 적의 변경
적의 체력·공격력·공격 속도(?)업
스테이지 데미지 증가

무기 「핸드 건」입수

Rodin's Treasures 「슈퍼 미러」구입 가능
클리어 후, 게이츠 오브 헬에 들어갔을 때에 상품 추가
「슈퍼 미러」는 베요네타의 의상 변경 아이템.
구입 후, 다른 의상도 구입 가능하게 됨.

의상+칼라(3색)는 챕터 선택시의 메뉴로 변경 가능. 마녀의 향수와의 병용은 불가.
코스튬은 게임중의 이벤트 무비등에도 반영된다.
다만 본래의 의상인 머리카락은 아니고 「옷」이기 때문에 특정의 액션을 실시해도 벗는 일은 없어진다.
※일부 보스전에서만 의상에 관련되지 않고 묶고 있던 머리카락이 풀린다


아이템명 디자인

슈퍼 밀러 - 기모노.
속옷도 옷(기모노)무늬에. 칼라는 적·청·벚꽃 색 (판치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필구?)

체육복 - 체육복

d'Arc - 쟌느가 입고 있는 옷. 쟌느가 마음에 드는 이탈리아 브랜드 숍의 의상

베리어스 - 피트 시리즈. 수영복·컴퍼니언·치어걸의 유익한 3 가지

올드 - 프롤로그나 각 회상 씬에서 입고 나오는 의상.

안브라 - 안브라의 마녀. 일반적인 안브라의 마녀가 입고 있는 의상

수녀복 - 오프닝 씬에서 입고 있던 의상

퀸 - 퀸 시바 소환시의 노출 상태 + 부츠 + 장갑 + 프릴 스커트 + 마녀 모자



5. HARD 전챕터 클리어

난이도∞클라이막스 추가
WT사용 불가.
적능력, 출현하는 적 등은 하드 모드와 거의 동일?

무기 「바지리온즈」입수



6. ∞CLIMAX전챕터 클리어
무기 「필로우토크」입수



7. 추가 캐릭터

a. 쟌느

※주의※

쟌느로 세이브할 때는 베요네타의 데이터에 덮어쓰지 말고 별도로 저장을...
베요네타가 모은 헤이로우나 아이템이 모두 사라져 버린다
반드시 다른 세이브 슬롯에 저장

난이도 노멀로 전챕터를 플라티나 이상의 어워드로 클리어
영원한 마리오네트 장비로 조건을 채워도 OK

난이도 하드,∞클라이막스에서는 나오지 않는 모양. 노멀 한정이므로 주의.

뉴 게임 개시시에 쟌느를 새롭게 사용 캐릭터로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시나리오의 변화 등은 없다.
뉴 게임이기 때문에 능력치 연계는 기본적으로.
다만 난이도, 도전과제의 피눈물에 한정해 시스템 데이터이기 때문에 이어받아진다

캐릭터의 그래픽이 쟌느로 바뀌어, 이벤트 무비 씬에서도 일부를 제외해 변경이 반영된다.
챕터 진행시의 캐릭터의 말이 변화, 또 랭킹 순위옆의 아이콘도 그 캐릭터에 변화.
일부의 무기나 대마수의 명칭이 쟌느용의 물건으로 변경.
무기는 그래픽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성능등은 동일.

이벤트중의 소리나 대사는 베요네타 그대로.
필드에서는 쟌느 보이스

연속 회피 회수의 제한이 없고, 베요네타의 5회 회피후 크게 뛰어 착지라고 하는 틈이 있는 행동이 없어져,
몇 번이라도 회피를 할 수 있지만 통상의 회피 판정도 약간 엄격함.

대신에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에 의한 WT( 및 악인악과의 염주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다만, 배트 위즈 인을 초기부터 가지고 있어 이것을 발동시켰을 때에는 WT가 발동한다.

특수 효과 관련에 있어서의 회피(석상으로부터의 낙뢰등 ) 슈팅으로의 운석 피하기 등이라면
베요네타와 동일하게 WT 가 발동.

위켓위브 공격력이 베요네타의 1.5배

WT시의 콤보 배율은 무려 2배. 도발과 병용으로 단번에 3배에.
3D모델링 특전에, 어린 쟌느 추가

베요네타의 마녀의 향수는 존재하지 않는다

쟌느도 노멀을 클리어 하는 것으로 가게에 슈퍼 밀러와 각 코스튬이 생긴다.



아이템명 디자인


슈퍼 밀러 - 기모노

체육복 - 체육복

정장 -머리카락 옷. 통상과 cutie-J의 2종

베리어스 - 피트 시리즈. 수영복·컴퍼니언·치어걸의 유익한 3 세트

올드 - 프롤로그나 각 회상 씬에서의 쟌느의 의상.

안브라 - 안브라의 마녀 일반적인 안브라의 마녀가 입고 있는 의상

수녀복 - 엔딩이나 프롤로그에서 입고 나오는 의상

퀸 - 퀸 부츠 + 프릴 스커트 + 마녀 모자




b. 킹오브 리틀 데빌즈 제로

캐릭터의 그래픽이 바뀌어, 이벤트 무비 씬에서도 일부를 제외해 변경이 반영된다.
다만 다른 것은 그래픽만, 무기나 마인 소환등은 기본적으로 베요네타와 같다.
챕터 진행시의 캐릭터의 말이 변화, 또 랭킹 순위옆의 아이콘도 그 캐릭터에 변화한다

뉴 게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능력치 연계는 없음.
다만 난이도, 도전과제의 피눈물에 한정해 시스템 데이터이기 때문에 이어받아진다

베요네타에 비해 이동 속도가 빠르고 점프력이 높다
액세서리를 장착하지 않고 리틀 데빌즈를 소환하는 것이 가능.
다만 마력은 소비한다.액세서리 마계 교신기를 켜도
리틀 데빌즈의 수가 증가하거나 하지는 않다.
마력 소비계 액세서리는 동시 사용으로 각각의 효과가 반감하기 때문에,
수호나비와 셀 기의 연인등의 효과가 반감한다.
또, 나비가 끊어졌을 때는 데빌즈 해제용의 조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시 발동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장점으로 보이지만 디메리트로 보면 된다.

마력 회복력이 베요네타에 비해 현격히 빠르다.
마력 소비계 액세서리의 효과는 거의 상시 이용 가능,
TA도 자주 된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

모든 공격으로 7900의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체력을 최대치로 하고 있지 않으면 반드시 일격으로 빈사가 된다

체력 최대로라면 2회까지 견딜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2회 연속으로 데미지를 받은 시점에서 게임 오버가 된다
용암등의 필드 데미지도 같다.

마녀의 향수, 슈퍼 밀러(코스튬) 등은 존재하지 않는다.




8. 추가 이벤트


a. 엔젤 슬레이어

적과 연속으로 전투를 하는 일종의 서바이벌 모드.
모든 알프헤임 클리어의 도전과제/트로피 「엔젤 슬레이어」획득 후(?),
뭐든지 좋기 때문에 챕터를 하나 클리어(프롤로그에서도 OK) 하면, 챕터 메뉴의 마지막에 추가된다.
한 번 클리어 하는 일도 필요할지도?


클리어 후에 뉴 게임에서 킹 오브 리틀 데빌즈 제로를 새롭게 캐릭터로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b. 파더-로단
플래티넘 티켓 획득 헤이로우의 누계액(지금까지의 사용분 포함한다)이
1000만 정도로 Rodin's Treasures에 추가. 난이도 마다의 클리어 상황등은 관계 없음
구입하는 일로 그 자리에서 로단과 전투가 가능 가격은 999,999 헤이로우

로단울 쓰러뜨리면 무기 「로단」을 받을 수 있다

이 전투에서는 플래티넘 게임즈로부터의 도전이라고 되어 있어서,
아이템 및 영원한 마리오네트의 사용은 모두 불가가 되고 있다.

전투에 지면 챕터 화면까지 이동한다.




9. 특전무기

무기 「핸드 건」
NORMAL 전챕터 클리어 후 입수.

무기 「바지리온즈」
HARD전챕터 클리어 후 레코드 「화성」입수. 그 후 게이츠 오브 헬에 가면 로단이 건네준다.

무기 「피로우토크」
∞CLIMAX전챕터 클리어 후 레코드 「목성」입수. 그 후 게이츠 오브 헬에 가면 로단이 건네준다.

무기 「세봉(싸이 팬)」
난이도 NORMAL 이상의 챕터 클리어 횟수 합계 100회에 레코드 「할렐루야」입수.
그 후 게이츠 오브 헬에 가면 로단이 건네준다.

무기 「로단」
파더-로단을 넘어뜨리면 입수.

액세서리 「영원한 마리오네트」
VERY EASY나 EASY 전챕터 클리어 후, NORMAL 이상의 난이도에서 게이츠 오브 헬에 추가.

액세서리 「오랜 증거」
마녀의 피눈물(까마귀+실적 or트로피)의 취득수 50으로 게이츠 오브 헬로부터 구입 가능.

액세서리 「시간의 팔찌」
난이도 NORMAL 이상에서 토탈 클리어 타임이 결과 화면에서 3시간 이내로 하면
게이츠 오브 헬로부터 구입 가능.

액세서리 「절정의 팔장식」
「마녀의 피눈물」전101개 취득으로 게이츠 오브 헬로부터 구입 가능.




10. 잡다 팁

a. 로딩중 백 버튼(셀렉트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프랙티스 모드.
콤보연습 가능.


b. RT(R2)+백 버튼(셀렉트 버튼)으로 이벤트 무비 스킵.
일일이 스타트 버튼으로부터 스킵 하지 않아도 괜찮다.
Angel Attack의 개시 부분도 스킵 가능.


c. 에필로그의 VERSE5 알프헤임에서는, 무기의 이름과 설명이 쟌느용으로 되어 있다.
플래티넘 메달, 퓨어 플래티넘 메달의 얼굴도 쟌느가 되어 있다.


d. 통상 Verse시, 퓨어 플래티넘 평가 + 철산고 finish 하면 베요네타가 서투른 말씨의 일본어로
「쥬우넨하야인다요!」라고 한다.(finish시에 3 쇼트의 컷이 들어갈 때만)


e. RB(R1)를 누른 채로 이동하고 있는 중에 무기 변환을 실시하면,
자세가 변환전의 무기의 것이 되어 있다.


f. 악세사리 「오랜 증거」라고 Angel Attack의 경품 「골드 문 펄」의 효과는 중복 한다.
양쪽 모두 갖추어지면 상시 4개의 마력 회복 가능.
토쳐어택 필수의 알프헤임, 챕터 14의 슈팅에 유용.


g. 무기의 레코드를 게이츠 오브 헬에 동시에 2매 반입하면,
1매째는 평소대로지만, 2매째에서 메세지가 변화한다.
지금까지 너덜너덜이었는데....


h. 탄흔이 남는 벽에 총을 계속 쏘면 베요네타는「B」「하트」,
쟌느는「J」「다이아」를 그린다.
쉽게 볼 수 있는 곳은 프롤로그.


i. 등장 인물의 공통점은 안경.
(로댕, 엔조는 선글래스. 루카는 가슴팍에 걸치고 있다.)


j. CHAPTER 01 천사가 사는 거리의 포르티투드전에서 후에 비라브드에 던져지는 다리까지 가면
동행하고 있던 마녀가 먹히는 컷이 들어간다.



k. BGM에 관한 비법
공식 블로그( http://blog.bayonetta.jp/archives/1154 ) 참조
하는 김에, 게임중의 BGM에 관한 비법을 하나 전수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클리어 하고 있지 않는 분을 위해,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힌트만....
몇개의 이벤트(컷 씬) 중, L1 or LB버튼이나 L2 or LT버튼등을 누르고 있으면…
그 후의 스테이지 BGM가…
현재 챕터 8(루트 666) 오토바이, 챕터 14(태양의 섬) 슈팅시 확인.


l. 엔딩의 회화 스크롤
왼쪽이나 오른쪽을 입력하면 자유롭게 이동 가능


m. 치트? 이벤트 무비중의 롤리팝
이벤트에서 롤리팝을 핥고 있을 때 이하의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다음의 효과가 나타난다
아이템 사용으로서 카운트는 되지 않는다.

Y무적
B공격력
A체력
X마력

PS3판
△체력
○공격력
×마력
□무적


개인적으로 추가설명

이벤트 중에 베요네타가 사탕 (롤리팝)을 먹는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이 나오는 타이밍 쯤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롤리팝이 바뀝니다.

이를테면 Y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노란 사탕 (일정시간 무적)
B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빨간 사탕 (공격력 UP)...이런식으로..

재미있는 것은 해당 아이템을 쓴 상태이지만 챕터 진행후 결과에는
노 아이템으로 나옵니다.

효과가 좋으면 좋겠지만 이벤트로 먹게되는 롤리팝은 가장 효과가 작은 것이라
무적이나 공격력 업 의 경우 그렇게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뉴게임에서도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대략 제가 확인해본 챕터는 프롤로그 / 챕터 4 / 챕터 7 / 챕터 11 / 챕터 13 정도입니다.
타이밍은 해당 롤리팝이 나오기 전에 누르고 있으면 되는것 같네요..

이벤트 상의 롤리팝이 원하는 버튼의 색으로 바뀌어 있으면 OK.

프롤로그 의 경우 로단이 관에서 롤리팝을 던져주는데 그 장면이 나오기 전에
누르고 있으면 로단이 던지는 롤리팝이 바뀌어 있을 겁니다.

챕터 4 가 그나마 이벤트가 짧으니까 테스트해보기에는 좋을 겁니다.


엑박
Y일정시간 무적 (단시간)
B공격력 업 (단시간)
A체력회복 (소량)
X마력회복 (소량)

PS3
△체력회복 (소량)
○공격력 업 (단시간)
×마력회복 (소량)
□일정시간 무적 (단시간)



n. 추가요소 해제 커맨드
추가 장비품, 추가 캐릭터를 해제 조건 달성 없이 사용 가능하게 하는 커맨드.
해제에는 수백만 단위의 헤이로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스타트 직후에 그대로 곧 입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해제 조건은 초심자에게는 어려운 것이 많기 위한 구제 조치이지만,
물론 스스로 상위 난이도등을 클리어 해, 통상 그대로의 루트로 입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챕터 2 Verse3 가 있는 최초의 광장에 간다.(루카 첫등장 이벤트가 있는 장소)
광장에 3개 있는 공중 전화의 앞에서 (그 중 2개는 「조사한다」표시가 나온 상태?),
십자 키(아날로그 스틱이 아니다)와 버튼을 사용한 특정의 커맨드를 입력하면,
헤이로우와 교환을 해서 추가 악세사리, 추가 캐릭터를 입수(사실상 구입)할 수 있다.
광장 앞측의 2개의 공중 전화는 Verse2 종료후, Verse3 전투 개시전(무비전)에 이용가능.


대응한 커맨드 입력 그 자체가 성공, 또는 해당하는 요소를 입수했을 경우,
화면 우하에 「Saving...」이라고만 표시된다.
입수 조건을 만족시키면 효과음이 나오면서 헤이로우가 소비되고
메뉴를 열면 각 장비품을 입수한 상태에,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오면 추가 캐릭터가 해제되어 있다.


「Saving...」이 표시되었지만,
추가 악세사리 입수 후에 그대로 「타이틀로 돌아온다」를 하면,
미입수 상태로 돌아가고 직전의 체크 포인트에서 컨티뉴된다.
추가 캐릭터의 해제는 악세사리와는 다르게,
해제 후 그대로 「타이틀에 돌아온다」→ 컨티뉴 하면,
소지금은 그대로인 채 캐릭터만 해제하는 것이 가능.
소지금은 일시적으로 필요한 만큼된다.
(상위 난이도 개방등과 같이 시스템 데이터측이기 때문에?)



추가 무기

광장 앞측, 좌측의 공중 전화 앞에서 커맨드 입력
무기 + 레코드 입수시에 「레코드 매니아」등의 해제도 가능


바지리온즈 +「화성」레코드
↑↑↑↑↓↓↓↓←→←→ + 펀치 버튼(Y 또는△)
1,000,000 헤이로우


피로우토크 +「목성」레코드
↑↑↑↑↓↓↓↓←→←→ + 점프 버튼(A 또는×)
1,000,000 헤이로우


로댕
↑↑↑↑↓↓↓↓←→←→ + 도발 버튼(LB 또는 L1)
3,000,000 헤이로우




추가 악세사리

광장 앞측, 조사할 수 없는 우측의 공중 전화 앞에서 커맨드 입력



절정의 팔장식
↑↑↑↑↓↓↓↓←→←→ + 회피 버튼(RT 또는 R2)
5,000,000 헤이로우


시간의 팔찌
↑↑↑↑↓↓↓↓←→←→ + 무기 체인지 버튼(LT 또는 L2)
3,000,000 헤이로우


오랜 증거
↑↑↑↑↓↓↓↓←→←→ + 록온 버튼(RB 또는 R1)
2,000,000 헤이로우



추가 캐릭터
광장 출구측, 쇼 윈도우옆의 공중 전화 앞에서 커맨드 입력


쟌느
↑↑↑↑↓↓↓↓←→←→ + 킥 버튼(B 또는○)
1,000,000 헤이로우

킹 오브 리틀 데빌즈 제로
↑↑↑↑↓↓↓↓←→←→ + 액션 버튼(X 또는□)
5,000,000 헤이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