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렁개그의 블로그

 

  포토샵에서 '사용자 정의 모양 도구'를 사용하여 '높은음자리표'를 그려서 배경투명한 GIF 파일로 저장했다. 포토샵에서 만든 GIF 파일을 '코렐드로우'프로그램에서 불러오니(Ctrl + i) 배경이 투명하지 않은 상태로 보여진다. 이유가 무엇인지 이렇게 저렇게 실험하면서 알아보니, gif로 저장하려는 이미지의 색상이 너무 단순하면 포토샵에서 만든 gif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에서 불러왔을 때 배경이 투명하지 않게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1. 포토샵에서 만든 높은음자리표는 단색(색상이 하나)으로 이루어진 이미지 인데, 높은음자리표에 그림자 효과를 적용하고 gif로 저장하고, 코렐드로우에서 불러오기(Ctrl + i) 하니 배경이 투명한 채로 불러오기가 되었다.

 

  2. 빨간색 높은음자리표, 파란색 높은음자리표를 한 파일에 그려서 GIF로 저장한 파일도 코렐드로우에서 불러왔을 때 배경 투명한 상태로 불러올 수 있었다.

 

  이 두가지 경우를 보았을 때 코렐드로우에서 불러오기 한 GIF의 배경이 투명하지 않은 이유는 포토샵에서 저장한 GIF의 이미지의 색상이 한가지 색으로 너무 단순해서 그런것으로 생각된다.

  ※ 그런데 GIF를 저장하는 실험을 하다 보니, 색상이 단순해서 그런 문제가 발생한 것만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로 만든 문서에 빨간색 높은음자리표를 그리고, 파란점을 하나 찍고 GIF로 저장하여 2가지 색상이 들어간 GIF를 저장했는데도, 코렐드로우에서 불러오니 배경이 투명하지 않았다.

  다른 프로그램에서 불러왔을 때 투명 배경이 되는 GIF를 포토샵에서 만들려면, 2가지 이상의 색상이 들어가야 하고, 그 2가지 이상의 색상이 GIF 이미지 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야된다고 결론을 내려본다.

  ※ 그리고 코렐드로우에서 불러오기 했을 때 배경이 투명하게 나타나는 GIF 파일을 포토샵에서 불러와서 기존 GIF의 내용을 모두 Delete(삭제)하고, 그 내용이 모두 삭제된 GIF 파일에 높은음자리표를 그린 후 저장, 이렇게 저장한 GIF를 코렐드로우에서 불러와도 투명한 배경의 GIF를 불러올 수 있었다.